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쿠팡 파트너스 등록 및 광고 연결 방법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컴퓨터 알아가기/알아두면 편한 팁 2021. 5. 11. 19:30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연결시키고 보니 갑자기 다른 제휴 마케팅플랫폼이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최소한 사이트가 광고로 도배되지 않고 지저분하게 되지 않는 범위에서 제휴마케팅 플랫폼인 쿠팡 파트너스(Coupang Partners)를 연동시켜 보고자 합니다. 

     

    쿠팡파트너스의 기본적 개념은 쿠팡의 광고를 내 블로그에 게재하고 이 광고를 통해 24시간안에 물건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3%를 주는 제휴마케팅 개념입니다. 즉, 내 블로그가 하나의 광고 매체가 되는 거지요.

     

    우선 등록부터 해야겠네요.

     

    ▒ 쿠팡 파트너스 가입

     

    검색엔진에서 쿠팡파트너스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갑니다. 회원이 아닌분은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쿠팡 아이디가 있으시분은 해당 아이디로 쿠팡 파트너스에 다음 순서대로 가입합니다. 

     

    ① 사업자유형 

     

    개인, 법인/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 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없는)로 나뉘는 군요

     

     

    ② 웹사이트 목록

     

    우선 티스토리만 연결시키고자 하기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적은 후 추가버튼 클릭합니다. 

     

     

     

    ③ 웹사이트 성격과 주제

     

    블로그의 성격과 주제를 지정합니다. 

     

     

     

    ④ 추천인이 있으면 쓰고 없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혹시 그래도 쓰시고 싶다면 제 ID AF8239183입니다.

    추천인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 1%의 커미션이 있다고 하는데 확인은 아직 못했습니다. 

     

    ⑤ 개인정보 및 결제정보 입력

     

    정보, 연락처, 계좌정보등을 입력합니다.

     

     

    그럼 쿠팡파트너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 링크생성 

     

    광고를 게재할 상품을 링크하는 곳은 링크생성 항목입니다. 

     

     

     

    각 항목의 특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상품링크

     

    광고를 게재하고자 하는 상품을 링크하는 곳입니다.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거나 웹페이지에 나와 있는 상품을 선택해서 [링크생성]을 통해서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상품을 선정했으면 링크생성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HTML 편집이 가능한 티스토리는 코드를 붙히고 네이버 블로그는 URL을 링크하면 됩니다. 

     

     

     

    2. 간편링크 만들기

     

     

    쿠팡에서 제품상세페이지, 검색결과, 기획전 URL을 복사하여 파트너스 링크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로켓배송을 눌러 보겠습니다. URL이 나옵니다. 해당 URL을 붙혀넣기 합니다. 

     

     

    3. 다이내믹 배너

     

    선택한 베스트 상품이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제목과 크기등을 지정해주면 다음과 같이 배너가 생성됩니다. 

     

     

     

    4. 카테고리 배너

     

    쿠팡 카테고리에 링크되는 매체가 생성되는 형식입니다. 한번 해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HTML 복사하는 방식은 같습니다. 

     

     

    5. 검색위젯

     

    쿠팡의 검색위젯을 넣는 방법입니다. 일단 깔끔한 블로그 운영을 위해 우선 이 방식을 고려할 예정입니다. 

     

     

     

    6. 이벤트 / 프로모션 목록

     

    이벤트나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상품의 URL을 링크하는 개념입니다. 

     

     


     

    이렇듯 제휴마케팅 플랫폼이 미국의 아마존도 같은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제 매체는 과거의 신문이나 TV에서 직접 검색해서 찾는 온라인으로 바뀔수 밖에 없고 이런 현상이 현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쉽게 생각해 보면 테슬라 전기차를 파는 곳은 온라인입니다. 과거 전국 대리점에서 차를 보고 구매를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고객과의 접점을 찾는 방식을 찾는겁니다. 물론 자동차는 아직 과도기이지만 대부분의 제품이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것은 부인할 수 없게죠.

     

    주의할 점은 너무 무분별한 광고게재 및 도배성 스팸 광고는 블로그가 저품질로 빠지는 주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