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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입문 (끝말잇기 게임) : 프로그래밍 순서도 수정컴퓨터 알아가기/JavaScript 2022. 1. 27. 19:30728x90반응형
이글은 제로초 TV의 자바스크립트 강좌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 프로그래밍 순서도 보중 및 수정
프로그래밍을 할경우 영화에서처럼 머리속에서 바로 즉흥적으로 타이핑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이는 프로그래밍뿐 아니라 일반적인 공부나 회사업무에서도 알 수 있는 현상입니다. 최초 끝말잇기 게임을 위해 어떤 프로그램을 해야할 지 계획을 잡기 위해 순서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제는 가능한 구체적으로 순서도를 보충해서 그에 맞는 프로그래밍 순서도를 수정해 보고자 합니다.
1. 최초 순서도
처음에는 단순하게 끝말잇기라고 해서 다음과 같은 순서도를 만들어 보았었습니다.
2. 순서도 수정
여기서 수정되고 보충되어야 할 부분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디자인이나 글씨체 이런 아주 세세한 것들은 빼고 필요한 내역을 적어 봅니다. 도형의 모양은 딱히 정해진 것이 없으니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로 하기 바랍니다.
① 참가자 수를 선정한다. => prompt( )
② 첫번째 두번째 등등 참가자 순서를 정한다. => 대기 모드
③ 첫번째 사람이 제시어를 말한다. => 첫번째 사람에 대한 정의
④ 다음 사람의 제시어 => 맞으면 계속 진행, 틸리면 게임끝
이 부분을 좀 더 구체적으로 순서도를 만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꼭 다음 그림이 정답은 아니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지속적 훈련이 필요한 것 같네요.
3. 순서도 구체적 수정
아직까지는 개념이 완벽히 잡히지는 않지만 좀 더 순서도를 구체적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시작할때 1번째 사람인지 아닌지 기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좀 더 수정해 보았습니다. 지속적으로 Training을 해야될 필요성을 느낍니다.
다음시간에는 이 순서도를 기준으로 하나씩 프로그램을 확인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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