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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입문 (끝말잇기 게임) : 코드 최적화, 순서도 최적화컴퓨터 알아가기/JavaScript 2022. 2. 7. 19:30728x90반응형
이 글은 제로초 TV의 자바스크립트 강좌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같이 초보자들처럼 입문자들은 사실 한 페이지를 따라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특히 젊을때처럼 두뇌회전이 빠를경우는 좀 더 속도가 붙는데 하나하나 이해를 해가면서 할려고 하니 상당히 힘든시점도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마 좀 더 힘을 내보도록 하지요.
▒ 순서도 최적화 = 코드 최적화
순서도에서 판단을 요하는 마름모꼴(if문)은 줄여서 좀 더 최적화를 시킬수 있습니다. 원래 순서도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직 스스로의 실력으로 순서도를 최적화 할 수 없지만 동영상 강좌를 통하여 좀 더 최적화를 해봅니다
위 그림을 보면 제시어가 비어있는가 또는 올바른 끝말잇기 인가를 같이 마름모안에 판단으로 묶었습니다. '또는' 이라는 것은 수학에서 하나만 참이어도 참인 결과값을 갖는 논리학입니다. (대부분 알거로 보여집니다.)
이를 감안하여 코드를 최적화 해 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해졌습니다.
사실 위와 같은 코드최적화는 한번으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우리는 전문 프로그래머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는 없으나 이렇게 보면 깔끔하게 보여 외부에서 보더라도 이해가 더 쉬울것 같은 생각은 듭니다.
input.value항목도 중복이 되는데 맨 뒤로 뺄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맨앞에 시작되는 부분(콜백함수 시작전)과 if ~ else문 밖으로 배치해 보겠습니다.
어느정도 학습을 해 보았는데 아직 완벽히 머리속에 정립이 되지 않습니다.
사실 끝말잇기에서 다음 순서로 넘어갈 때 마우스로만 클릭하지 않고 엔터키로도 넘어가고 싶은데 또 조금 더 꾸며주고 싶은데 아직은 실력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분명 업그레이드가 되는 시기가 오리라 믿고 천천히 진도를 나가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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