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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입문 : textRPG 만들기 - 사냥모드 업데이트 및 성공한 사냥감 업그레이드 파워 얻기컴퓨터 알아가기/JavaScript 2022. 9. 10. 19:30728x90반응형
이 글은 제로초 TV의 자바스크립트 강좌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textRPG를 class를 이용하여 각 항목별로 묶고 해당되는 함수 메소드가 필요하면 별도로 프로그래밍 하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클래스 생성자와 생성자 실행(트리거)을 통해 상호간 연결을 시키는데 장점은 순서와 상관없이 쌍방이 참조를 하면서 코드를 간결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제 거의 완성해 나가는 상황인데 본격적으로 사냥모드에서 상호간 공격하는 메소드를 만들고 사냥감을 획득하게 되면 사냥감이 가지고 있는 업그레이드 파워를 뺏어와서 더욱 강력한 헌터가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1. 사냥모드
사냥모드에서는 공격을 하는 경우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를 고민해야 합니다. 헌터가 죽는 경우, 동물이 죽는 경우 이에 따른 동물의 업그레이드 파워를 획득하고 혹은 지속적으로 쌍방이 공격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송출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음과 같은 코딩을 보도록 합니다.
이제는 눈으로 확인이 가능할 정도가 되었으리라 보입니다. 헌터가 전사한다는 이여기는 power가 0이하일 경우입니다. 특히 사냥감인 동물의 파워가 0이하인 경우 동물의 업그레이드 파워를 뺏어오고 새로운 동물을 만나기 위해 일반모드로 가야합니다.
2. 사냥감 업그레이드 파워 획득
이제는 사냥감의 업그레이드 파워를 획득하고 필요 수준까지 파워가 올라가면 레벨업이 되는 과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업그레이드 숫자 능력은 유저가 마음대로 정하면 됩니다.
특히 잘 생각해야할 점은 여기서 레벨 * 15 즉 15정도의 파워가 획득이 되면 레벨업이 되는데 15가 되면 다시 시작 되어야 하기때문에 레벨이 바뀌면 0으로 세팅되는 원리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코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제 어느정도 코드를 완성 하였으니 브라우저를 보면서 각각의 경우에 맞게 되었는지 확인해 볼 시간입니다.
상기와 같이 작동은 잘 되는데 한가지 간과한 부분이 있습니다. 동물의 공격력이 워낙 강해서 레벨업을 할 수 없게 세팅한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동물의 수준을 조절하고 클래스 확정에 대해 좀 더 공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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