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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입문 : textRPG 만들기 - 순서도컴퓨터 알아가기/JavaScript 2022. 9. 3. 19:30728x90반응형
이 글은 제로초 TV의 자바스크립트 강좌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언어인 자바스크립트 재미있긴한데 공부를 한다는 개념은 힘들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새로운 챔터에 대해 공부를 하는 시간입니다. 이번시간부터는 조금 더 깊이 들어가는 내용을 공부할 예정인데 소위 말하는 롤플레이게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그래픽으로 만들 수 있는 수준은 아니기에 텍스트 기반에서 RPG를 구현하는 것을 연습해 보고자 합니다.
1. textRPG 기본 개념
우선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래밍은 입력창에 주인공인 헌터의 이름을 입력한 후 랜덤하게 출몰하는 동물을 사냥하는 게임입니다.
다음과 순서를 고려하여 순서도를 설계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① 주인공 생성 절차
② 일반 게임모드로 입장했을때 사냥을 할 동물들을 생성하거나 체력회복을 위한 휴식 또는 종료 기능
③ 사냥모드에서는 사냥을 하는데 내가 공격하거나 동물들로 부터 공격을 받았을때 감소치 적응
④ 역시나 사냥중 체력이 떨어지면 체력을 회복하는 기능
⑤ 사냥중 탈출하여 일반모드로 돌아올 수 있는 기능
등이 필요합니다.
2. 순서도
상기 기본 개념을 기준으로 순서도를 다음과 같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상기 순서도를 기준으로 먼저 고려해야 하는 프로그래밍의 순서 등을 정리해 나가면서 textrpg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장에서는 최종적으로 지금껏 만들어왔던 방식에서 클래스를 이용한 방식으로 만들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코딩이 무거워 질수록 위에서 아래 순서대로만 맞추는 부분이 힘들기 때문에 하나의 클래스로 묶어 항목별로 코딩을 하고 이러한 코딩 클래스들이 상호 연관되어 작동되게 만들면 순서와는 큰 문제가 없이 작동하고 이러한 방식이 더 효과적으로 보일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럴경우 사전에 약간 연습해 보았던 this 의 역할도 이해를 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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